인사말








존경하는 70만 종원님과 명예회장님, 고문님, 상임이사님, 대의원님 여러분 !

부덕하고 부족한 제가 여러분의 소명을 받아 평산신씨 대종중 제24대 회장에 선임됨에 대하여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며 이러한 영광을 베풀어 주신 상임이사님들과 대의원님 여러분들의 따뜻한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제가 대종중 제23대 회장으로서 3년간의 임기를 무사히 마무리하게된 것은 모두 우리 종원님들의 한결같은 지지와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생각하며 마음속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 3년간 여러분의 큰 은혜에 보답하는 길은 오로지 초지일관 사심없이 정직하고 정당하며 공평한 원칙을 반드시 지켜서 대종중을 운영하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사람들이 살아가는 기본적인 정신적 가치는 낮은 자세에서 남을 먼저 생각 하는 사람, 약속을 지키고 양보하며 모두를 위할 줄 아는 사람으로 살아가야 한다고 생각하며 , 모든 것을 나에게 맞추려고 하기보다는 내가 주어진 환경과 취지에 맞추어 살려고 노력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평산신씨 대종중이 시대변천에 따라 함께 발전하는 종중이 되기 위해서는 몇 사람의 의견에 좌지우지되는 종중이 아니라 많은 종원님의 적극적인 협조에 의해서 운영되는 종중이 되도록 적극 참여하시어 우리는 피를 나눈 한 일가라는 점을 소중히 생각하는 평산신씨 종중이 되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우리 종원님들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항상 함께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 4. 01.
평산신씨대종중 제24대 會長 신 철 수